티스토리 뷰
목차
(주) LS는 하이니켈 양극재 전문회사 엘앤에프와 전구체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.
2차전지 소재인 전구체 공장을 올해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며 2029년 12만 톤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다음은 LS 그룹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LS
▶ 사업분야
- 지주회사로 전선사업부, 일렉트릭사업부, 엠트론사업부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
- 엘앤에프와 LS엘앤에프 합작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구체 사업에 진출합니다.
LS네트웍스
▶ 사업분야
- LS 그룹의 소비재 부문 핵심 기업입니다.
- 주 사업은 브랜드 사업과 유통사업, 임대사업으로 나뉩니다.
- 브랜드 사업은 프로스펙스, 몽벨 등 브랜드를 통한 신발, 의류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수입 자동차 유통을
병행하고 있습니다.
LS ELECTRIC
▶ 사업분야
-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,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,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사업을
하고 있습니다.
- 전력인프라의 북미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,
- 태양광과 스마트그리드를 중심으로 신규 수주가 들어오고 있습니다.
LS에코에너지
▶ 사업분야
- 외국기업의 사업활동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을하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입니다.
- 베트남 에너지 인프라 구축 사업의 시장 확대로 인한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됩니다.
서남
▶ 사업분야
- 독자기술로 생산한 전력케이블, 한류기,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
- 주력사업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이를 이용한 고자장 자석제조기술로 초 고자장 자석 설계 및
극저온 환경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초전도 선재 특성 향상을 위해 신규로 RCE-DR 장비를 제작
하였습니다.
- LS전선과 35억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는 2021년 매출대비 311%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합니다.
LS마린솔루션
▶ 사업분야
- 해저통신케이블과 해저전력케이블의 시공 및 유지보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
- 해저전력케이블 건설사업은 한국전력공사,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 또는 대형 건설사 위주로 발주를 하고
있습니다.
- 국내 해저통신케이블 건설시장에서는 독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.
- LS전선이 21.44%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.
예스코홀딩스
▶ 사업분야
- 도시가스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.
- 2018년도 물적분할하여 예스코홀딩스를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.
- LS그룹 오너가가 40%정도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.
지금까지 LS그룹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